지금부터 미국 대선의 향방이 결정되는 순간 혹은 2024.11.05일까지의 기간은 정치적인 공백기에 해당한다.
중국을 공격해야하는 미국은 정치적 공백기로 인하여 동력원이 강해지지 않고 있으며 이러한 공간은 중국에게 많은 전략적 포지셔닝을 하게 해준다.
인플레이션 시장에서 물건을 싸게 만드는 법을 알고 있는 중국은 전세계 제조업의 공동의 적으로 되어 있으며 특히 노동집약도가 높은 자동차 산업에서는 명백한 차별을 당하고 있다.
미국의 역사적인 102% 관세와 유럽의 관세는 정당성도 없고 표면적으로는 매우 감정적이기까지 하다.
참고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국가는 러시아고, 이스라엘은 하마스와 싸우고 있다.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뇌는 매우 단순하며 스스로 사고하는 법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정치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꿈과 같은 세상인 것이다.
언제부터 물건을 싸게 만들면 이에 대한 보복을 하는 것이 당연해 진것이고 사람들은 명분없는 관세에 어느정도의 희열을 왜 느끼는지 알수는 없지만 현재는 그러하다.
일단 세뇌라는 것은 Frame에서 출발하는 것이고 절대로 당한사람은 그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다.
암튼 세계는 전쟁중에 있으며 중국은 활로를 찾고있고 미국은 기다리고 있다.
북한은 자신들에게 남은 마지막 외교술을 하고 있으며 중국내부도 복잡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명시적인 정책을 쓰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다만, 현재의 구도는 매우 오래전에 추정된 내용들이고 별로 신선한게 없어서 재미가 없다.
글을 쓰려고 하도 쓸게 없고 분석할 내용도 거의 없다.
너무나 자명한 시장이다.
우리는 이제 역사적으로 가장 강한 인플레이션 시장의 초입기에 있다.
다들 이 아름다운 시장의 끝에서 죽지 않으시길 바라지만
확률적으로 95%는 다치거나 심하면 죽을 것이다.
특히 2023년 초에 리세션병에 걸렸던 분들은 매우 조심해야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심각하게 슬플 것이다.
세상은 언제나 그리고 원래 잔인하다.
Projection
1. 한국장은 KOSPI 기준 3,600까지 원복흐름이 있을 것이고 이 구간에서는 전세계 시장 기준 상승률이 1등일 것이다.
그리고 이는 2019년에서 2020년으로 연결되는 시장의 흐름과 90% 동일하다.
2. 2024.11 대선은 바이든이 집권하게 될 것이고 트럼프는 9월부터 저항할 수 없는 수준의 부정적인 뉴스들이 쏟아지게 될 것이다. ‘2024.03.03 음모이론’은 매우 정교한 보고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