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China to India
From China to India는 2021.03부터 시장을 관통하는 뉴스였으며 이제는 신문에 나올 정도로 명확해졌기 때문에 글을 쓰는 것의 가치는 없다.
관련글
관련뉴스
Ukraine
러시아 입장에서 전쟁을 빨리 끝낼 이유도 없으며 현재 상태를 지속하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 된다.
동유럽에 겨울이 오고 있고 크림대교 사건으로 인하여 반격의 명분을 얻은 러시아는 상대국가의 핵심을 공격하였으며 그것이 공성전의 기본이다.
내부 물자는 부족해지고 있고
당연한 수순으로 오데사 항구의 수출은 제한이 걸리고 있다.
길어진 시간에 세상의 관심은 차가워지고 있으며 이제 우크라이나는 길을 스스로 모색해야할 것이다.
하지만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나는 모르겠다.
Korean Peninsula
미국의 전쟁에 대한 원칙은 (1) 자국령이 위협받지 않을 것 (2) 연합의 의견임을 명확히 할 것 이라는 기본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대만이 문제되었고, 우크라이나가 문제가 된 것이다. 그리고 많은 국가들이 한반도의 분쟁지역화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제 어느정도 가시화가 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관련글
물론 개인적으로 틀렸으면 하는 생각이 강하고 현재도 그렇게 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정말 다행인 것은 중국에게 남은 시간이 길이 않다는 점이며 북한이 전쟁능력과 의지가 없다는 점이다.
이러한 흐름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은 일본인데 다행스럽게도 중국에게 에너지가 크게 남아 있지 않아서 한반도로 전장을 넓히는 것이 어려워 보인다.
China. China. China.
교과서에 적혀있는 Recession이며, 이렇게 된 것이 아니고 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공포심을 느껴야 할 것이다.
이제는 눈에 보이는 현상에 대하여 더 이상은 글로 적을 이유가 없어 보인다
2018년에 시작한 포에니 전쟁이 끝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은 국내 신용시장에도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